상품 거래는 원자재를 사고 파는것으로, 일반적으로 선물 형식으로 거래됩니다. 면화, 밀에서부터 석유 및 금,은과 같은 금속까지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세계 경제는 이러한 상품의 가격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생산국의 정치상황, 경제 이벤트, 자연재해, USD (상품의 가격이 일반적으로 USD로 책정되기에) 등 상품의 생산 및 소비 외 다양한 복합 요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상품 가격은 지속적인 추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어, 길게는 5 년에서 10 년까지 장시간에 걸쳐 거래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일 : 브렌트 & WTI
원유는 위치, 품질 및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원유는 Brent (Brent Sweet Light Crude)와 WTI (West Texas Intermediate)이며, 두개의 원유가격은 다른 원유들의 거래 가격에 기준을 제공합니다.
브렌트 원유는 북해에서 추출되고 WTI는 북미에서 추출됩니다. WTI는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으며 디젤 연료에 주로 사용되고, Brent 고품질 가솔린 생산에 주로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두개의 원유의 가격은 운송비, 생산량 , 저장 시설 가용성등이 포함되어 결정됩니다.
하지만 브렌트 오일 (Brent Light Sweet Crude Oil)이 WTI보다 범용성이 넓어, wti보다 전세계적인 석유 산업과 더 밀접한 연관을 가지면서 에너지 시장의 글로벌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WTI대비 가격 변동이 더 큰점 때문에 글로벌 트레이더들은 Brent거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십년 동안 두 제품의 가격은 불과 몇 달러 차이밖에 안났지만, 지난 10 년 동안 Brent가 급등하였고, 현재는 WTI보다 평균5 ~ 10 달러 높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속 : 금 과 은
금은 역사상 가장 귀한 금속이었습니다. 그것은 항상 화폐의 가치가 정해지는것에 연관성이 있었으며, 현재는 세계적으로 금융 위기가 있을때 트레이더에게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과 비슷한 종목으로는 함께 통화와 연관되어 온 ‘은’이 있습니다. 금처럼 높은 지위, 안정성을 가지지는 못하지만, 금에 비해 ‘은’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더 크게 간주되어 보다 큰 수익을 얻으려는 트레이더에게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모든 거래에는 위험이 수반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